HOME │ SITEMAP
|info@visitgwangju.kr
Loading...
관광지 TOP5 2019-03-06T17:22:39+00:00

관광지 TOP5

Home / MICE관광인프라 / 관광지 TOP5

무등산은 전체면적 75,425k㎡, 해발 1,187m로 광주, 담양, 화순에 걸쳐 위치해 있다. 광주의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무등산은 2013년 3월 국립공원 제21호로 지정됐다. 서석대, 입석대로 불리는 주상절리를 포함해 기암괴석 등 61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수달, 구렁이, 삵 등 멸종위기종 8종을 포함해 총 2,296종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시아문화 교류와 콘텐츠의 창〮제작, 전시, 공연, 유통이 이루어지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예술기관 민주평화교류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에술극장, 어린이문화원, 하늘마당, 옥상공원, 아시아 창작스튜디오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어 국립아시아문화전당만의 독창적인 문화를 창작하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다

광주기독교 선교의 발상지로 우일선 선교사 사택 및 400년이 넘은 양림동 호랑가시나무 등 많은 기독교 선교문화 유적이 산재해 있으며, 충견상을 비롯 지방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있는 이장우가옥, 최승효가옥 등 우리의 전통 문화재가 많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문화예술시장으로 탈바꿈한 대인시장의 야시장인 ’별장’은 전국적인 명물이 되어가고있다. 매주 토요일 열리는 별장은 예술인들의 작업실은 물론 벽화, 조형물 등 그들의 예술품까지 시장에 자연스럽게 녹아있다. 북적이는 시장의 살가움과 예술인들의 감성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광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이다.

전쟁 피난민들이 모였던 전라도 광주의 대표적인 달동네 발산마을은 70~80년대 방직공장이 인근에 생기면서, 전국에서 일자리를 찾아온 여공들로 한 때 활력이 넘쳤던 마을이다. 오래된 골목은 컬러아트프로젝트와 다양한 공공디자인으로, 걷고 싶고 추억을 함께 만드는 골목길이 되면서 새로운 변화와 창조가 시작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