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ITEMAP
|info@visitgwangju.kr
Loading...
뷰로소식 2019-03-05T17:00:05+00:00

뷰로소식

Home / 알림마당 / 뷰로소식

KME 소감문 - 김정원

작성자
gcvb
작성일
2019-01-09 15:36
조회
31

KME를 다녀와서...


전남대학교 김정원


지난 6월 14일, 우리들은 2018 KME에 광주 하모니로서 광주를 홍보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인천 송도 컨벤시아로 향했다. 하모니들끼리 만나 회의하고 발표하며 홍보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직접 마이스 엑스포 현장에서 광주를 홍보하고 도왔던 이 기회는 내 인생에 있어서 기억에 남을 독특하고 재미있는 기억으로 남아있다.

우선 송도 컨벤시아에 도착해서 컨벤션 장소를 둘러보았다. 각 지역에서 온 부스들과 작은 기업에서 온 부스들이 자신들의 지역과 기업을 홍보하고 있었다. 같이 아이디어를 회의하며발표하고 피드백을 거쳐 완성된 각양각색의 다양한 홍보 아이디어들은 나의 좁았던 식견을 넓혀주었고, ‘이런 아이디어도 나올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그리고 우리 광주를 홍보하기 위해, 간단한 교육을 받고, 광주의 ‘찾아가는 인생사진관’을 개시하였다. KME에 참가한 다양한 나라의 바이어 및 손님들에게 “인생 사진 찍어드려요!”라고 외치며, ‘역시 광주 넌 오늘도 빛나구나’라고 적힌 배경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어드렸다. 처음에는 ‘이 사진을 사람들이 찍고 싶어 할까?’, ‘쑥스럽고 낯도 가리게 되어 적극적으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지만, 막상 홍보활동을 시작하고, 공손히 요청을 하니 고객분들은 흔쾌히 사진을 찍어주셨고, 그에 대해 자신감이 붙어서 시간이 갈수록 적극적인 내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재미있게 사진을 찍어드리며 광주에 대한 짧지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었고, 그 사진을 찾으러 광주 부스로 다시 오게 만드는 그 과정에서 부수적인 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하였다.

이렇게 KME에 다녀와서 하루 종일 광주 하모니로서 광주를 홍보를 하고 나니, 광주 컨벤션 뷰로가 광주의 마이스 산업을 위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좀 더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뷰로 직원분들이 광주 홍보를 위해 어떻게,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광주가 어떻게 하면 더욱 더 효과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광주를 더 매력적인 도시로 설명해 줄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할 수 있게 되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